지난 주말에 친구 회사를 놀러다녀왔습니다~
대전에 있는 레인보우로보틱스였는데, 정말 멋있더군요!
한국로봇융합연구원 재직 당시 교육생 특강으로 만나뵀었던 오준호박사님, 이정호대표님께서 이끄시는 회사입니다.

서울에서 대전까지 생각보다 그렇게 멀지 않더라구요~ 기차로는 4-50분 정도?


대전역에 이런 것들이 꾸며져있던데 예전에 한국항공우주산업 회사를 가고싶어서 최종 면접 준비를 하던 때가 떠오르더라구요 ㅎ
역시 과학기술의 도시인가 ~~

대전역에서 택시로 한 20분 정도 걸리는 곳에 위치해있었습니다 ㅎㅎ (로봇팔이 눈에 띄네요)


1층에는 2015년 DARPA 로보틱스 챌린지에서 우승했던 휴보가 전시되어 있더라구요. 도도한 자세네요 ㅋㅋ

DARPA Robotics Challenge(DRC)는 미국 국방부 산하의 방위고등연구계획국(DARPA)에서 기획한 재난 구조 로봇 대회로, 2013년에 예선 대회, 2015년에 본선 대회가 열렸다.
https://youtu.be/PomkJ4l9CMU?si=suAEz03Fp1Knz4UK
대회 때 영상이 있길래 첨부해봅니다 ^^

연구실에 들어가보니 레인보우의 사족보행로봇인 RBQ가 매달려있더라구요 ㅋㅋ
왜 매달아 놓냐고 하니 로봇 테스트시 로봇이 받을 수 있는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라고 하네요.

이건 로봇 내부 부품을 가공하는 기계.

휴보를 만든 연구실이라서 이런 옷도 있더라구요 ㅎㅎ

옥상에 가면 귀여운 여자 강아지 보리가 있습니다 ㅎ 사실 이름이 보리가 맞았는지는 확실하게 기억이 안남 !!

이미 방송에서도 몇 번 봤었던 천문대 ㅎ 실제로 보니 생각보다 진짜 크더라구요!

회사 건물 옥상에서 본 하늘뷰. 하늘이 거의 이렇게 맑다는데 서울이랑은 너무 다르네요 ㅠㅠ

이건 아까 그 천문대 장비로 촬영한 은하라고 합니다 ㅎㅎ

크으 3층에는 다르파에서 받은 20억원 상당의 상금에 대한 상패도 있네요 !

건물 밖에 별관 같은 곳도 있었는데 이렇게 로봇 아이스크림, 로봇 카페가 평일에는 활발히 운영된다고 해요 ㅎ
가격도 단돈 1000원.. 부럽다 !!

그 외에도 이런 탁구장과 밴드까지 있다고 하는데 가족같은 분위기의 회사 같습니다 ^^

친구가 개발하고 있는 RBQ도 실제 동작하는 걸 봤는데 카메라 없이도 정말 잘 움직일 수 있더라구요.
블라인드 워킹이라고 하는데 카메라 없이 발 더듬이로만 장애물을 인식하고 피하면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DARPA 로봇챌린지 1등을 거머쥔 휴보와 함께 사진 찍으면서 좋은 경험하고 갑니다 ^^
사족보행, 이족보행 외에도 요새 협동로봇 팔과 서빙로봇 개발에까지 힘쓰는 레인보우로보틱스 멋있습니다.
모든 부품들을 자체 제작하시는 노력들도 정말 멋잇습니다.
저도 로봇 교육을 위해 더 힘쓰겠습니다. 대한민국 로봇 분야 파이팅 :)